일상/기타

티스토리 가입 방법!!!

niHoo 2017. 11. 9. 21:27


블로그에 처음 올리는 글이 티스토리에 가입 하는 내용이 되었네요


며칠 전 티스토리를 알게 된 후 가입을 하기 위해 여러 방면으로 알아봤었죠. 

지금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중 몇몇 분들도 아마 며칠전의 저처럼 가입을 위해 계속 알아보고 계실듯 해요 


그래서 지금부터 제가 했던 그대로 한번 소개 해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로 가서 티스토리 어플을 받습니다!







다 받으셨으면 당연히 실행을 시키면 되구요 ㅎㅎ 간단하여라








화살표의 메뉴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이 나오는데 그걸 눌러보죠








그럼 이렇게 회원가입이라는 문구가 나오게 됩니다!!! 두근두근.......

정말 될줄알고 두근두근......

여러분 미리 말 할께요 어플로 안됩니다.......ㅜ

일단 모른척해줘요








다음 아이디로 가입을 할 지 그냥 이메일로 가입을 할지 선택하라고 하는데

둘 중 아무거나 고르면 이렇게 나와요

그럼 티스토리가 정한 대로 양식을 하나하나씩 써나가요 

첫번째 칸은 이메일, 두번째는 필명(닉네임)

세번째 네번째 칸은 비밀번호

모른척.....








아...... 작성하고 나면 이런 상황이 펼쳐집니다................ 세상 허무하죠








네 뭐 예전에는 티스토리 앱을 깔고 앱을 통해서 가입이 가능 했었다고 해요

하지만 지금은 그렇게 가입을 할 수 없도록 막아두었죠

이유는 부적절한 블로그가 많이 생성 되었기 때문이라고 하니 굉장히 불편하더라도 이해 해야겠죠

이해 안한다고 해서 변하는건 없으니 ㅎㅎ




자 그럼 앱을 통한 방법이 아니라 제대로 된 가입 방법을 설명 해드릴께요 


티스토리 홈페이지로 이동 합니다http://www.tistory.com/




왼쪽 메뉴 중 초대장을 클릭 합니다

http://www.tistory.com/invitation/?_top_tistory=left_invitation

여기 주소를 누르셔도 되구요








초대장을 누르시면 이런식으로 나오는데요 

초대장을 가지고 계신분들 위주로 열분씩 티스토리에서 추천해줍니다

저는 이분들 블로그에 들어가서 최근 활동이 있으신 분들에게

초대장을 얻으러 왔다는 글을 남기기도 했었죠

몇몇 분들의 방명록을 본 결과 초대장을 나누어주신 분도 계셨었어요 


그리고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아래에 나옵니다








스크롤을 조금 내려보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초대장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직접 글을 올려주신거죠

제가 얻은 방법도 이 방법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초대장을 나눔 해주고 계세요


그럼 그 글에 들어가서 그분들이 써 놓은 양식대로 글을 남겨놓으시면 됩니다

보통 2장에서 5장 정도를 나누어주시는듯 해요 


선착순으로 주는 분들도 계시고

본인이 정한 양식대로 읽어보고 주시기도 합니다


[선착순은 어쩔 수 없지만 양식을 적어놓은 분들께는

조금만 정성스레 적으면 초대장이 날아갈거예요]


저도 며칠을 받지 못하다가 어제 밤에 받게 되었어요






초대장은 이렇게 메일로 날아오게 되는데요

니모네님 감사드려요ㅜㅜㅜㅜ


메일을 확인 하시면 이제 진짜 티스토리 가입이 진행 됩니다








...............어느 사이트에서든 단 한번도 읽지 않은 이용약관

하지만 가입 하려면 동의는 필수로 해야죠?







아이디는 초대장을 받으신 메일이예요

블로그 주소는 사진과 같이 개설 후 변경 불가하니 신중하게 적어주세요









정말 이대로 만족하냐는.... 이게 최선이냐는 듯한 팝업창


하지만 난 더이상은 생각하지 싫었고...... 빨리 개설하고 싶었고.......


완료를 누르면!!!!!!!!!!!









이젠 정말 끝이예요!!!!


저는 이렇게 티스토리에 가입 할 수 있었답니다





아, 


저는 네이버 지식인에도 글을 올렸었어요 


그런데



답이 없.....더라구요


아직까지도..............




여러분들도 꼭 성공 하셔서 블로그 개설을 할 수 있길 바랄께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