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모든 궁금한것

아이폰 HEIC 파일이 안보이나요? JPEG로 변환하세요

niHoo 2017. 12. 9. 21:02





오늘은 아이폰 사진파일 변환에 대해 알아볼께요! 


하  핳

 신 난 다 아 ~~~ 







아마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께서는 아이폰에서 찍은 사진을 확인하다가 


열리지 않는 파일을 발견하신 분들이시겠죠?? 


그런 분들을 위해 파일을 변환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꺼예요 





우린 언제나 답을 찾을것이다........ [근엄]




ㅎㅎㅎㅎ 이제 시작할께요





으아닛!!?!? 이게 뭐람??????????????????????





저처럼 별 관심이 없는 사람들은 생전 처음 보게 되는 HEIC파일


이건 IOS11부터 생긴 고효율 파일이라고 해요 


기존 JPG파일보다 용량은 훨씬 줄어들지만 화질은 좋은편인 파일이라고 해요 







뭐............ 설명 들어보니 이게 좋은거 같긴 한데............ 


불편한것같으니 별로 안좋은거 같기도 하고....... 







Uhm~~~~ 좔 뭐르겠숴여~





뭐 아무튼 


변환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ㅎㅎㅎㅎ


바로 변환 프로그램을 사용하는거예요 



https://imazing.com/heic


위의 사이트에 접속 하시면 



이렇게 나오는데요 


저기서 초록색의 [무료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제가 눌러볼께요 ㅎㅎㅎ






Mac과 Windows 두가지 버전이 있어요


각자 버전에 맞는 버튼을 누르시면 될것같아요 


전 Windows를 사용중이라 파란색 버튼을 눌러서 다운로드 했습니다 






어라 근데 다운로드를 누르니까..........



음......... 뭐 자기네들 정보 얻으려면 이메일을 입력하라 이런 뜻인것같은데......



하........




그냥 무시하셔도 상관 없어요ㅋㅋ


다운로드 한걸 설치 하시면 아까의 사이트에서 할 일은 없어요 


그러니까 그냥 끄셔도 되구요 


설치를 완료 하셨다면 컨버터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세요





실행 시키셨으면 이제 거의 다 하신거예요 하하하하하ㅏㅎ 




프로그램의 가운데에 


애증의 HEIC파일을 떨어트려버리면 됩니다아ㅏ!!!!!!



일단 하나를 끌어서 올려봤는데요 


올리자마자 알아서 변환이 되어 썸네일이 보이게 됩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라 


Format 파일을 JPEG와 PNG중에서 선택 후

왼쪽 아래에 Convert 버튼을 눌러주셔야 합니다


보통 JPEG가 가장 일반적이기 떄문에 JPEG로 선택하고 


Convert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파일이 저장될 곳을 지정해주면!!!!


완성........ ㅎㅎ 







제대로 됐나~ 파일을 확인 해보면 





이런식으로 보이지 않던 사진이 JPEG로 변환되어 잘 보이게 됩니다!! 


지금까지 HEIC 파일을 JPEG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니 그럼!!!! 

HEIC 파일이 이렇게 귀찮은건데 

첨부터 JPEG파일로 찍을 순 없어?!?!?!? 라는 의문점이 생기죠



왜 없겠어요 ㅎㅎㅎㅎㅎ 






자! 아이폰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카메라를 눌러요~







카메라에 들어가면 포맷이 보이실거예요 

누릅니다~!






HEIC 파일로 찍혔던 이유는 이런식으로 고효율성에 체크가 되어있었기 때문이예요





하지만 이건 너무 귀찮아!! 이런 분들은

높은 호환성에 체크 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마냥 JPEG 파일이 좋다고는 할 수 없을것 같아요 

파일 크기가 차이 나기 때문이예요 


용량이 적으신 분들께서는 불편하시더라도 고효율성에 체크 하시면 

조금은 용량 스트레스에서 해방 되실거라 생각되네요


근데 난 256이야!!!!!! 고효율 개나줘버려!!!! 

하시는 분들은 JPEG파일 하셔도 괜찮을듯 해요


아, 사진 많이 찍으면 256기가도 똑같겠죠?? ㅎㅎ


둘중 잘 선택 하셔서 설정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사진 파일 변환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